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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 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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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새벽시장사람들 작성일20-05-21 12:10 조회21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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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담당자가 아닌 사업소 내 동료 직원이 담당자와의 사전 상의없이 민원인과 통화하여 본인 결정으로, 민원인에게 출근 시간 이전에 민원업무를 위해 방문을 해도 된다는 것을 허용한 후, 담당자에게는 일방적으로 통보하여 일처리를 맡기는 경우 바람직한 일이라 할 수 있는가요?

해당 업무 담당자는 반드시 일찍 출근하여 그 민원인을 응대하여야 하는가요? 민원인의 용무가 시급한 사안도 아니고, 자기 편의를 위해 공무원 출근 시간 이전에 와서 일처리를 하고 가려 하는 경우도 민원인분이 오시니 아침 일찍 나가서 응대하여야 하는가요? 공무원 출근 시간을 정해놓은 이유는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담당 업무자와의 협의없이 자기 본의로 결정하여 같은 사업소 내 동료에게 이렇게 민원업무처리를 요구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런 류의 민원인을 응대하지 않는 경우 해당 과의 과장이 경위서 작성을 요구하면, 해당 업무 담당자만 경위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질타를 받는 것이 합리적인가요? 아님 일찍 출근하라며 종용할 권한도 없는데다가 업무 담당자에게 일방적으로 통보하여 일을 벌인 원인 제공 직원에게서 경위서를 받고 문책을 하는 것이 합당한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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